최근 폰트 인 유즈라는 사이트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! 몇 주 간 사용해 본 결과 핀터레스트만 들락날락거리던 과거와는 저에게 들어오는 인사이트부터 차이가 나더라고요. 이제 폰트에 관련된 정보나 트랜드를 찾고 싶을 땐, 잊지 않고 들립니다. 여러분들도 도움을 받았으면 싶어서 가지고 와 보았습니다!
홈페이지엔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는데요, 원하는 분야나 분위기 혹은 서체를 검색해 볼 수 있어요. 다양한 그래픽 이미지와 함께 어떤 글꼴이 사용되었는지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.
궁굼한 디자인이 있을 땐, 클릭해서 들어가 보면 됩니다. 글꼴을 어떻게 쓰면 좋은지, 어디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지, 어떤 글씨체와 페밀리인지 등등 자세한 정보와 활용법을 볼 수 있어요. 특히나 자세하게 글로 폰트에 대한 이유와 히스토리를 설명해 주는 곳도 있는데요, 그럴 땐 꼭 한 번 읽어보세요.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.
위 사진 속 폰트는 제가 얼마 전 발견한 폰트입니다. 디자인을 좀 공부했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괄호나 특수기호가 글꼴과 어울리지 않아서 고민이었던 적이 있지 않으신가요? 전 항상 큰따움표나 괄호가 마음에 들지 않아 폰트를 섞어 쓰곤 했는데요, 그럴수록 예쁜 특수기호 폰트들이 아쉬운 순간이 오더라고요. 여러분들도 여러분이 고민하는 타이포 분야가 있었다면 한 번 들어가서 구경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.
Fonts In Use – Type at work in the real world.
The Hawaiian Beachcombers – Come to Hawaii album art1967 Photo(s) by Bart Solenthaler on Flickr.
fontsinuse.com